(주)페이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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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페이봇 김용배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35 506호 www.pay-bot.com

업종

금융지원서비스업, 전자결제대행업

제품/서비스

해외에서도 국내용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글로벌 모바일 결제 플랫폼

종업원 수

7명

지적재산권 보유 현황

특허(제10-1941219호) 『국내 중계서버를 기초로 해외에서도 국내용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 프로그램저작재산(제C-2014-007876~8-2호『다국통화 지급서비스』, 『다중통화가격표시 결제서비스』, 『환율연동 결제서비스』

투자유치 희망금액

20억원

투자금 사용 목적

개발 및 연구인력 보강
영업 및 마케팅 인력 보강
국내외 파트너사 발굴 및 마케팅 전개
회사 운영비용 충당

이전 투자자 및 투자 금액

시장(Market)

목표 시장 세그먼트: 중국, 동남아 및 일본 등
시장의 규모: 2018년 우리나라 국민의 카드 해외 사용액은 약 23조원(5년 전 대비 2배 증가 수치)
수익모델: 결제중계플랫폼의 “결제대행 수수료(/건)”중심의 수익에서 “금융중계플랫폼”으로 고도화를 통해 다양한 수익처 확보 계획.

제품/서비스(Product/Services)

본 제품/서비스 만이 충족시킬 수 있는 시장의 니즈: 해외 지급결제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전망 속에서 당사는 ‘해외결제 프로세싱을 위한 전문적인 기술력과 노하우 확보’, ‘국제표준 보안수준 충족’, ‘충분한 가격경쟁력’, ‘해외 가맹점을 늘리기 위한 투자위험과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개별 사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해외 결제시장 진출을 지원
경쟁 제품/서비스 대비 차별화된 기능/특징: 국제 브랜드카드 이용 없이도 해외에서 발생한 모바일결제를 현지 유심구입, 계좌등록, 결제앱 설치, 사이버머니 충전 등 복잡한 과정없이 국내 결제앱을 통해 수행 가능하여 소비자에게 결제편익을 제공할 수 있고, 국내 금융사의 수수료 수입제고와 수익구조 개선에 기여

제품 특징과 개요(Business Description)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 당사의 중계플랫폼을 통해 해외 가맹점을 늘리기 위한 투자위험/비용은 절감하면서, 해외 유력업체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활용해 결제망 확보 가능
예상되는 주요 고객: 해외지급결제 시장에 진출한(또는 계획중인) 금융기관(예:은행, 카드사)과 비금융기관(예: 간편결제 사업자, PG사/VAN사 또는 통신사업자(송금, 폰빌 등 지불결제서비스 제공))

경쟁 (Competition)

시장에서 직/간접적 경쟁자: 해외로 결제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크고 작은 규모의 은행,카드사, 결제대행 혹은 간편결제 사업자들은 당사의 잠재적 경쟁자이면서 잠재적 고객임
경쟁사 대비 강점: 당사의 한/중/일 파트너사들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한/중/일에 단계적 서비스 런치로 신속한 시장 진입 및 폭 넓은 파트너쉽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