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콩랩스

로고 기업명 대표자 사업장 소재지 홈페이지
(주)위콩랩스 오정민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35, KTOA 503호 www.weecong.com

업종

앱서비스

제품/서비스

색다른 방식을 제공하는 크라우드형 선물펀딩 및 이벤트 관리 서비스

종업원 수

2명

지적재산권 보유 현황

특허 출원 1개 – 모바일 초대장을 이용한 선물 결제 시스템 (10-2018-0149051)

투자유치 희망금액

10억원

투자금 사용 목적

인건비, 개발비, 마케팅비

이전 투자자 및 투자 금액

시장(Market)

목표 시장 세그먼트: 1차 목표 시장은 결혼 및 임신, 이사 등 인생대소사를 겪는 10~40대 여성
시장의 규모: 1차 목표 시장은 약 110만명, 2차 목표 시장 크기는 약 1,300만명 규모
수익모델: 선물로서 가치 있는 고급 브랜드 입점 및 제품 판매를 통한 중개 수수료

제품/서비스(Product/Services)

본 제품/서비스 만이 충족시킬 수 있는 시장의 니즈:
초대자 니즈: 취향에 맞지 않는 선물은 그만~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정말로 원하는 선물을 받고 싶음
피초대자 니즈 : 내 예산 범위를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동시에 초대자가 만족할 선물을 주고 싶음
경쟁 제품/서비스 대비 차별화된 기능/특징: 다양한 템플릿의 모바일 초대장 빌더 제공, 동일 선물(1 item)에 대한 십시일반 분할 페이 기능 등

제품 특징과 개요(Business Description)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
① 초대와 선물을 동시에, 실용적이고 내실 있는 All-in-one 축하 네트워크 플랫폼
② 세상 당당한 선물 공유형 초대장, 사용자들 간 십시일반 분할 페이, 초대와 선물 이력 관리
예상되는 주요 고객: 결혼 및 임신, 이사, 생일 등 인생 대소사를 앞둔 밀레니얼 세대

경쟁 (Competition)

시장에서 직/간접적 경쟁자: 바른손, 달팽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경쟁사 대비 강점: 체험단 모집하여 축하 패러다임 인식전환 유도, 선물하기 좋은 고급브랜드상품으로 입소문 유도